[ONLINE] 니체와 탈근대 (예술의 형이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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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5-07-07 15:1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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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처음의 이미지와 그 이후에 이어지는 이미지의 이미지이다. 예술은 모든 존재를 이중으로 재현하는 행위이다. 이러한 생성을 통해 사물은 자신의 재현적 본성을 드러낸다. 이런 의미에서 삶이란 이러한 이중 재현의 끊임없는 생산이라고 니체는 말한다. 이 세계에서 노래와 춤의 놀이를 벌이는 인간은 예술을 창작하는 예술가가 아니라, 예술 자체가 드러나는 작품 자체로 이해된다 이때의 인간은 생명의 의지를 지닌 인간이다. 사물의 미학적 관계를 도외시하는 지식의 관계는 사물의 key point(핵심) 을 읽지 못한다. 주체와 대상이라는 완전히 다른 두 영역을 잇는 것은 전통 형이상학에 의하면 이성적, 합리적 관계이다. 세계는 <예술가 없는 예술작품>이며, <자기 창조적 예술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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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 프로이트, 니체와 니체가 비교文化학에 끼친 effect에 대해서 說明(설명) 했습니다. 그러나 니체는 여기에는 어떠한 인과 관계도 없으며 단지 <미학적>관계만이 있을 뿐이라고 말한다. <사물의 key point(핵심) 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지식의 과정>이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관계를 읽지 못하는 데서 성립…(skip)
니체
마르크스, 프로이트, 니체와 니체가 비교문화학에 끼친 영향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존재자적으로 보아서는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럼에도 <모든 것이 그렇게 되어가는 재현>을 뜻한다.니체 , 니체와 탈근대 (예술의 형이상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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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체와 탈근대 (예술의 형이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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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2. 생성과 극복의 놀이
니체에 의하면 세계 자체는 예술이다.